성공 마인드

웰씽킹 (Wealthinking) 켈리최 -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너무 가능하다 2021. 11. 30.
반응형

 

요즘 켈리최를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을까? 인스타건, 유튜브건 왠만한 플랫폼에서는 그녀의 이야기 또는 그녀를 사모하는 그녀의 추종자들(Followers)의 이야기가 가득하다! 사실 그녀를 좋아했었지만 너무 광적인 인기에 오히려 반감이 들정도였다.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정보는 때론 과열되기 쉽고 때론 진실과 관계없이 너무 뚜렷하고 때론 지나치게 감정적일 수 있다는 것이 나의 생각이었다. 하지만 그녀의 성공에 대해 한 스푼 정도의 정보밖에 없던 나에게도 이것 만큼은 눈길이 갔다. 진정한 자수성가를 했다는 것, 그리고 이기적이고 도덕적 문제가 많은 우리나라의 기업인들과는 뭔가 다른 태도가 있다는 것. 

 

그러던 찰나, 그녀의 신작 "웰씽킹"이 출간 되었다는 소식을 들었고 나아가 서평단을 모집한다는 정보를 입수했다. 이 기회에 나의 이유없던 의구심과 근거없던 기대감을 해소해보자는 기분으로 신청을 했고 당당히(?) 서평단으로 이 책을 선물받게 되었다!

 

그녀가 성공으로의 도전을 시작한 이유

기대에 찬 마음으로 책을 읽으며 책의 강렬한 시작에 마음이 젖어들었다!

대부분의 성공한 사람들에게는 누구나 그렇듯 가슴아픈 과거와 찢어지는 가난이 있었다. 이런 클리셰는 사실 좀 별로라고 생각하는 사람인데 켈리최의 이야기는 좀 다르게 다가왔다. 그녀가 성공하겠다고 결심하고 도전을 시작한 계기가 너무 친했던 한 소녀의 허무한 죽음이었다는 것은 나의 삶의 이유를 돌아보게 했다!

 

모든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강력한 동기인 것 같다. 내가 왜 성공해야 하는가! 왜 나는 이전의 나로 돌아갈 수 없는가! 나는 왜 이렇게 살면 안되는가! 모두가 켈리최와 같은 슬프고도 충격적인 경험을 할 수도 없고 할 필요도 없지만 이 질문들에 대한 준비된 대답을 할 수 있는 사람만이 성공이라는 길로 올라갈 수 있는 통행료를 낼 수 있는 것 같다.

 

어떻게 성공하는가?

이 책의 독자 또는 예비 독자들의 공통된 의문은 바로 이 책의 제목일 것이다. 도대체 부를 창조하는 생각이란 무엇인가? 어떻게 성공할 수 있는가? 켈리최의 도전은 쉽지 않았다. 본인 특유의 도전정신과 끊임없는 노력으로 사업을 일궜으나 도리어 10억이라는 빚을 남기고 망해 버렸다. 2년여의 슬럼프 기간 동안 그녀는 좌절하는 대신 변화를 택했고 수많은 책을 읽고 1000명의 멘토들의 지식을 빌려 다시 일어났다.

 

그녀가 정말 많은 책들을 읽으며 찾아난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 습관은 아래와 같다.

1. 목표를 분명히 한다

2. 데드라인을 정한다

3. 구체적으로 상상한다

4. 액션플랜을 세운다

5. 나쁜 습관 세가지를 버린다

6. 보이는 곳마다 한 문장으로 정리된 꿈을 적어둔다

7. 매일 꿈을 100번 이상 외친다

 

너무 단순하지만 꾸준히하기 어려운 이 습관을 달성하고 그녀는 영국 부자순위에 영국 여왕과 유명 축구선수 베컴보다도 높은 위치를 달성했다. 그것도 5년 만에!

작은 변화가 가져다 주는 놀라운 결과로 밖에 볼 수 없을 것 같다! 물론 다른 엄청난 노력과 수많은 요소들이 작용을 했겠지만 그녀의 삶을 변화시킨 습관들을 적용해야겠다고 결심했다!

 

부자란 무엇인가?

이 책에서 흥미로웠던 점 그리고 성공자들에게서 배우는 공통점 중 하나. 모든 성공자들은 자신만의 부와 부자에 대한 정의가 있다는 것이다. 켈리최는 아래와 같이 정의한다.

1. 돈은 부의 일부이지 전부가 아니다.
2. 진정한 의미의 부란, 나를 통해 다른 사람에게까지 전달하는 완전한 과정, 선한 영향력을 확대하는 일이다.
3. 부자란 남을 돕기로 결심하고 사회적인 공헌을 실천하면서 인격적으로 완성된 사람을 일컫는다.
4. 한 사람이 직접 노동을 통해 벌 수 있는 돈은 한계가 있다.
우리가 부라고 부를 정도의 재력은 대부분 돈을 벌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내가 돈을 위해 일하는 게 아니라 돈이 나를 위해서 일하는 것이다.

웰씽킹을 통해 돈버는 시스템을 구축할 네 가지 마음가짐

켈리최는 부가 일종의 패턴이라고 이야기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상이 부자와 빈자로 나눠지는 이유는 바로 부를 얻으려는 태도 때문!

 

1. 당신을 부자로 만드는 것은 수입이 아니라 지출에 달렸다.

2. 무언가를 도전할 수 있는 목돈을 만드는 데 집중하라.

3.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사업하거나 사업가에 투자하는 것이다.

4.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현재 자신의 분야에 통달하라.

 

이 태도들을 깊이 생각하고 나에게 실천해봐야겠다고 결심했다. 

웰씽킹이란 무엇인가?

이 책의 여러 부분에서 유명한 이 분류의 책들과 비슷한 내용을 피해갈 수는 없었다. 필자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백만장자시크릿이나 우리나라의 초대형 베스트셀러였던 꿈꾸는 다락방 같은 책들에서 다뤄지는 내용이 여기서도 많이 나오고 있다. 사실 조금은 익숙한 내용 때문에 가장 중요한 웰씽킹 메인 부분에서 긴장감이 떨어지고 집중력이 좀 떨어진 면이 없지 않았다. 

 

책과 저자의 잘못이 아니라는 것을 인식하기에 크게 문제되지는 않았다. 모두가 안다고 해서 모두가 켈리최와 같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공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저자의 온 마음이 담긴 충고를 좀더 제대로 받아들이고 내가 그 성공의 대열에 올라가기 위해 더 노력해야 겠다고 생각이 들었다.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들

1. 핵심가치 - 우리가 생각하고 행동하도록 의사를 결정하는 기준!

2. 결단력 - 결단하고 행동해야 한다!

3. 선언 - 리스크를 선택하고 선언하라!

4. 믿음 - 나를 믿고 사랑해야 한다!

5. 신념 - 나의 무의식 속 신념과 나의 의지는 얼마나 닮아있는가?

6. 확신 - 무의식 속에 숨은 부정을 이겨내고 확신하라!

7. 질문 - 놀라운 성과를 이룬 사람들은 질문을 멈추지 않았다!

 

웰씽킹의 정수들

1. 목표의 시각화

2. 확언

3. 균형있는 삶

 

 

장안의 화제인 켈리최의 성공의 비결, 그리고 개인적인 마인드를 볼 수 있었던 좋은 책이다. 이런 류의 자기계발 서적을 많은 사람들이 비판하기도 한다. 너무 뻔하고 반복되며 성공과 직접 연관되어 보이지 않는 다는 이유였던 것 같다. 하지만, 이것이 정말 중요하다는 저자의 말을 믿지 않기 때문에 우리가 원하는 성공을 만나지 못한게 아닐까.

 

나도 오늘부터 웰씽킹한다!

반응형

댓글